최근 성인들의 취미와 관련한 활동들이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특히, 춤이라는 영역은 기존 전문적으로만 수강하던 때와 달리 성인들의 취미 활동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에 위치한 위디댄스학원의 오형준 대표와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자라온 지역인 용인은 다른 문화시설에 비해 춤의 비대중화로 시설이 부족했고, 용인에서 많은 사람들이 ‘춤’ 예술을 더 많이 알고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 커졌고 그리하여 내 자신이 직접 발판이 되어 더 많은 분들에게 ‘춤’ 으로 소통할 수 있는 그런 문화예술공간이 되고자 위디댄스학원(WE’D DANCE ACADEMY) 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창업 취지를 밝혔다.
위디댄스학원은 취미와 운동으로 하고자 하는 일반인분들과 미래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어 예고, 예대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이 주 교육 대상이다. 스트릿 댄스, 코레오그래피, K-POP > 실용무용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있다. 스트릿 댄스는 힙합, 락킹, 왁킹, 비보이 등 다양한 장르 수업으로 각 장르의 현역 댄서 강사분들께서 춤의 기본기와 각 장르의 움직임 원리를 이해하며 진행되는 수업이다.
그리고 코레오그래피는 최근에 가장 인기 상승 중인 장르이다. 해당 수업 강사님의 각 스타일대로 직접 안무를 창작하여 수업이 진행 된다. K-POP은 가장 대중적인 최신 K-POP 댄스를 커버하여 진행되며, 평소에 즐겨듣던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인분들께서 취미로 듣기에 적합한 수업이다.
위디댄스학원(WE’D DANCE ACADEMY)은 타 업종에 비해 경직된 분위기가 아닌 활동적이고 자유분방한 분위기 속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시간에 함께 활력을 느끼며 소통할 수 있고, 전문대 이상 졸업하신 현역 댄서 분들로만 강사진을 이루고, 체계적이며 전문화된 커리큘럼 수업으로 진행된다.
위디댄스학원은 학생들에게 숨을 쉴 수 있는, 꿈을 찾을 수 있는, 마음을 터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책임진다’는 무책임한 말을 하지 않고 학원의 커리큘럼과 맞지 않는 학생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그 학생에게 더 적합한 다른 방법의 교육을 추천한다. ‘희망’만을 파는 교육자가 되지 않을 것이며, 교육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운영하는 것이 목표이다.
결과물을 만들었을 때 만족하는 모습에 이공간을 만들어 일을 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오 대표는 ‘춤’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을 풍족하게 만들어 드리고, ‘춤’이 특정 사람들만의 관심이 아닌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관념을 깨고 일반 생활 속에서 ‘춤’을 보편화 되는 것, 전문적인 아티스트를 배출하기 위해 멘토링과 목표에 집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뒷받침하여 용인시 문화예술 성장에도 기여함에 노력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WE’D = WE’RE DIFFERENT‘ 의 의미를 가졌으며, ‘우리는 춤을 통해 다른 삶을 살아간다’ 의 위디 댄스 슬로건이라고 오 대표는 말했다. 주저하는 지금이 여러분의 가장 젊은 순간이고 춤을 통해 기존의 삶에서 더 풍부한 삶이 되셨으면 한다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전문성 있는 학원으로 여러분 곁에 다가가겠다고 말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