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 여성들의 아침은 바쁘다. ‘화장’이 암묵적인 필수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단순히 세안하고 옷을 차려입는 것에 그치지 않고 화장까지 챙겨야 하기 때문이다. 출근을 준비하는 시간이 빠듯하다 보니 부득이하게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는 시간까지 동원해 화장을 마무리하는 여성들도 있다.
이런 점에서 아이라인, 눈썹 시술이나 속눈썹 연장은 5분마저 소중한 준비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 한번 시술을 받고 나면 짧게는 몇 개월부터 최대 몇 년까지도 화장을 한 듯 또렷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손재주가 부족해 자신의 눈매에 어울리는 화장을 하지 못하는 여성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경상남도 사천에서 바이연을 운영하는 김소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A. 고등학교 때부터 미용을 배웠다. 자격증을 많이 준비해서 대학을 가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전공을 하게 되었다. 이제 막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우들과 달리 준비가 되어있었기 때문에 교수님께서 빠르게 취업하길 권하셨다. 2학년 때부터 취업전선에 뛰어들게 되었고, 학원강의 등 많은 일을 하게 되었다. 많은 일 중 네일샵에서 속눈썹 시술을 접하고 매력을 느껴 방향을 잡게 되었다. 그다음 왁싱을 접하고 아이라인 시술을 알게 되면서 점차 전문성을 높이게 되었다.
처음에는 기존의 뷰티샵에 취직해 원장님 아래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원장님들의 감성과 취향을 따라 해야 하다 보니 내가 하고 싶은 시술을 자유롭게 할 수 없었다. 내가 만든 공간에서 고객과 소통하며 누가 와도 만족할 만한 맞춤형 시술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남들보다 좀 이른 24살 때 첫 가게를 열게 되었다.
Q. 바이연의 주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바이연에서는 아름다움과 관련한 다양한 시술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는 속눈썹 연장, 왁싱, 아이라인, 반영구 시술 등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소통을 통한 1:1 맞춤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대부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Q. 여타 유사업종과 비교해 볼 때 바이연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각종 대회 수상과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전문성을 검증받은 시술 능력을 자랑한다. 시술 과정에서도 최고급 원모와 KC인증을 받은 글루를 사용하는 등 좋은 재료를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 모근 보호 법칙 등을 준수하며 정확하고 신속한 시술을 약속드린다. 이와 함께 1:1 예약제운영으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님 의견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그에 따른 원하는 시술이 나오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만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님을 중심으로 6년째 꾸준하게 매장을 유지하고 있다.
A. 초심을 잃지 않고 한분 한분 정성껏 시술하자는 것이 나만의 소신이다. 빠른 시술의 장점도 있겠지만,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정해진 모든 시간을 활용하여 꼼꼼하게 시술하려 한다. 시술에 있어서는 완벽을 추구하는 편이다.
Q. 바이연을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래전 내게 시술을 받았던 고객이 SNS를 통해 4년 만에 연락이 온 적이 있다. 내 시술을 받은 이후 다른 샵에도 방문했지만, 주변에서 만족할 만한 시술을 찾지 못했다고 하셨다. 결국, 다시 나에게 시술을 받고 싶은 마음에 한참 동안 연락할 방법을 찾으신 것이다. 연락이 닿은 후 이 고객님은 무려 2시간 넘는 거리를 찾아와 시술받고 가셨다. 한분 한분 언제나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금 갖게 되었다.
Q. 바이연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좋은 계기로 내년부터는 새로운 속눈썹 선생님을 모시게 되었다. 1인샵 예약제로 운영 되다 보니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예약은 한정적이었기 때문이다. 당일에 찾아오시는 고객님들은 물론 사전 예약을 주시는 고객님들도 며칠씩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곤 했다. 고민하다 새로운 선생님과 함께 일을 해야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앞으로 이런 문제점은 점점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지금 운영 중인 분야 뿐 아니라 더욱 다양한 분야를 당일 서비스할 수 있을 정도로 규모를 확장하고 싶다. 눈썹, 네일, 헤어, 에스테틱 등 마음이 맞는 선생님을 많이 모시고 한곳에서 모든 뷰티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토탈뷰티샵을 만드는 것이 최종목표이다. 시간이 더 흐르고 토탈 뷰티샵 서비스가 완벽해지면, 관련 아카데미도 운영해서 나와 같은 뜻으로 일 할 수 있는 많은 인재를 양성하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올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사람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영업자를 포함한 모든 분이 힘내셨으면 좋겠다. 하루빨리 웃을 수 있는 대한민국이 오기를 기원한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외적 자신감을 찾아드릴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고 있다. 힘든 시기일수록 부담 갖지 말고 찾아오셔서 자신감을 얻고 가셨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