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성인들이 음악학원하면 떠오르는 것이 피아노일 것이다. 이는 많은 이들이 어려서부터 어머니 아버지 손에 이끌려 피아노학원을 접한 경험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요즘은 획일적인 피아노 음악 교육을 벗어나 실용적인 음악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타, 플륫 등의 악기 외에도 실용음악, 작곡, 편곡 등 실질적으로 취미로도 즐기면서 전문적으로도 배울 수 있는 학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관하여 영등포구 당산동에서 마이더스뮤직을 운영하고 있는 안민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A. 마이더스 뮤직은 작곡 및 오케스트라 지휘 관련 박사급 전문가가 합창, 대중음악, 오케스트라, 국악관현악 등의 공연을 위한 음악을 작곡하거나 편곡하여 악보 및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곡이나 편곡은 대기업이나 정부기관 뿐만 아니라 소규모 기업, 학교, 단체들에서도 수요가 많은데, 음악 작곡, 편곡은 고도의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영역이지만 전문가에게 맡기면 아주 쉽게, 완성도 높은 창작물을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프로 오케스트라 및 합창단부터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및 합창단까지 지휘하며 작곡 및 편곡 업무를 수행하여 왔기에 대상에 따른 최적화 된 음악 저작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명의 지휘자로서의 활동도 함께 하는데 지휘자가 편곡 및 작곡을 함께 수행할 수 있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그런 장점을 바탕으로 학교나 병원, 지역 음악 단체, 그리고 구립 관현악단의 지휘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마이더스 뮤직은 여러분의 일상 속에 항상 음악이 녹아있기를 원합니다. 마이더스 뮤직은 대중음악뿐만 아니라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장르의 음악도 친근하고 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마이더스뮤직의 주요 커리큘럼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습니까?.
A.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 및 아마추어 합창단, 오케스트라, 국악관현악부터 교가나 사가를 필요로 하는 학교, 기업, 단체, 정부기관 등에 대해 작곡 편곡 관련 입시생, 음악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업은 합창 연주, 오케스트라, 국악관현악, 교가, 동요, 사가 등의 편곡 및 작곡부터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음악의 지휘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입시 및 음악활동 중에서 작곡, 편곡, 지휘와 관련한 1:1개인교습을 진행합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마이더스뮤직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박사급 작곡 편곡 전문 음악가로서 전문성은 기본입니다. 현장에서 오케스트라, 국악관현악 등 다양한 연주자들의 지휘 경험까지 두루 갖추었기에 깊고 폭넓은 창작행위가 가능한데 교가, 동요, 사가 등 창작 경험이 많아 기업, 학교 등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먼저 이해하고 반영합니다.
A.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포함한 다양하고 다채로운 음악들이 기업, 학교, 일반사회에 녹아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이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마이더스 음악이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Q. 마이더스뮤직을 운영하는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위례별 초등학교의 교가를 작곡했을 때가 최근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이었습니다. 큰 꿈을 꾸라고 말하는 다른 교가와는 달리 천천히 아름다운 꿈을 꾸자는 노랫말에 맞도록 곡을 붙였습니다. 행사용 교가가 아니라 아이들의 실제 학교생활에 어울리는 노래를 선물하게 된 것 같아 참 뿌듯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작곡 및 편곡 활동은 음악가의 창작행위, 저작활동이 핵심입니다. 실전 지휘를 하면서 직접 작곡 및 편곡을 할 수 있는 대표자의 역량이 우리 회사의 자랑이자 노하우라 할 수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초, 중, 고등학교들의 교가가 친일파 음악가들의 창작물이라는 점에서 사회적 반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마이더스 뮤직에서는 최근에 경기도 안성의 공도중학교 교가를 작곡하여 최근 활발해진 학교 내 친일잔재 청산에도 참여한 바 있습니다. 전국적으로도 이러한 사례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더욱 많은 학교들의 노력에 동참하고자 합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의 감성을 달래주는데 클래식 음악이 제격입니다. 쉽고 편하게 클래식 창작 영역을 여러분 곁에 두시기 바랍니다. 학교, 병원, 지역 단체,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 수준 높은 음악을 선물해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