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뉴스미디어

부산 금정구 살롱드류 류상희 대표,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손상된 손발톱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

한국강소기업뉴스 | 기사입력 2021/02/10 [16:57]

부산 금정구 살롱드류 류상희 대표,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손상된 손발톱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

한국강소기업뉴스 | 입력 : 2021/02/10 [16:57]

손발톱 관리를 향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일상 곳곳에서 네일아트 관련 샵이나 제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그러나 이들 샵이나 제품 대부분은 손톱에 색을 입히거나 특정한 장식을 붙이는 등 본질적인 관리 없이 아름다워 보이게 하는 쪽에만 집중되어 있다. 이 경우 당장 겉으로 보기에는 아름다워 보일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손톱 건강을 해치기 쉽다.

 

실제로 오랜 기간 네일아트를 해온 사람 중에는 손톱이 얇아지는 조갑박리증이나 피부암의 일부인 흑색종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이런 부작용 없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손톱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위생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손톱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손상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서 살롱드류를 운영하는 류상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부산 금정구 장전동 살롱드류 류상희 대표



Q. 살롱드류 오픈을 위해 준비한 기간과 계기를 소개해 주십시오. 

 

A. 2016년에 샵을 오픈하고 운영하면서 예쁜 아트만을 추구하다 젤시술로 점점 손상되어가는 손발톱을 많이 보았다. 변형된 손발톱으로 고민하는 고객들도 만나게 되었다. 이 모습을 보며 고객들에게 손상된 손발톱을 떠안겨주고, 문제성 손발톱을 만드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고민 끝에 LCN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고 오픈 2년 차에 건강한 손발톱을 위해 맞춤형 케어 전문샵으로 콘셉트를 바꾸었다. 그러자 기존 고객님들의 손발톱도 건강해지셨고, 여러 문제를 가진 손발톱 고객님들이 찾아주시기 시작했다. 건강해진 손발톱에 고객님들도 만족하신다.

 

 

Q. 뷰티 산업은 타 직종에 비해 대표자와 직원의 전문적인 실무 능력이 필요한 업종입니다. 

살롱드류를 대표할만한 기술에 대해 소개해주십시오. 

 

A. 살롱드류는 문제성 손발톱 전문살롱이다. 문제성 손톱에는 물어뜯는 손톱, 조갑박리 손톱, 얇아진 손톱, 빨래판 손톱, 찢어진 손톱, 다친 손톱, 멍든 손톱, 빠진 손톱 등이 있다. 문제성 발톱에는 두꺼워진 발톱, 멍든 발톱, 빠진 발톱, 부서지는 발톱, 빨래판 발톱, 찢어진 발톱, 녹색으로 변한 발톱 등이 있다. 이러한 여러 가지 문제를 가진 손발톱에 적합한 케어와 맞춤형 젤 시술을 해드린다. 이러한 맞춤형 케어로 손발톱이 호전된 여러 가지 임상이 있다는 점이 대표할만한 기술이다.

 

 

Q. 진행하는 주요 이벤트와 프로모션에 대해 소개해주십시오. 

 

A. 손발톱의 건강을 위해 맞춤형 베이스를 사용하다 보니 가격대가 높아질 수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연간 회원권 제도를 도입했다. 회원권을 사용하시면 가격부담은 낮추고 건강한 젤시술을 하실 수 있다.

 

 

Q.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중들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귀 사에서 진행하는 서비스 및 귀 사 컨셉에 대해 소개해주십시오. 

 

A. 코로나19로 인해 샵 방문을 꺼리는 고객님들이 늘어나셨다. 문제성 손발톱은 청결이 최우선이라 이번 사태가 벌어지기 이전부터도 항상 청결에 신경을 써 왔다. 그렇지만 코로나19 사태로 걱정하시는 고객님들도 충분히 이해한다. 이를 위해 세스코 바이러스케어시스템의 공기청정기, 공기살균기, 공기항균기를 가동 중이다. 제일 중요한 네일 도구는 일회용품을 사용하고, 소독은 아포까지 없애 무균상태로 만들어주는 의료용 고압 증기 멸균기를 사용하고 있다.

 

 

▲ 부산 금정구 장전동 살롱드류 주요 시술사진



Q. 지난 2020년은 원치않은 뉴노멀 시대의 시작이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대응할 살롱드류의 방향성에 대해 소개해주십시오.

 

A.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언택트시대가 생각보다 빨리 오게 되었지만, 네일 산업은 언택트가 불가능한 업종이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로 손에 의한 바이러스 감염으로 물어뜯는 손톱을 가진 고객님들의 방문이 늘었다. 이처럼 문제성 손발톱을 가진 고객님들은 예뻐지기 위해서인 선택사항이 아니라 생활에 불편함이 있는 필수사항이므로 청결과 위생에 더욱 신경을 쓰도록 하겠다. 

 

 

Q. 인터뷰 진행에 있어 반드시 들어가길 원하는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서술해주십시오.

 

A. 손상된 손톱에서 문제성 손발톱으로 관심이 넓어지며 독일의 전문적인 네일 브랜드인 LCN에 더욱 관심이 높아졌다. LCN은 고성능 네일 수지 시스템의 첫 번째 브랜드이고 100년 이상의 치과 재료 생산 경험을 가진 유럽의 선두 제조 업체다. EU의 엄격한 화장품 생산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우수 제조 관리 기준(GMP)적용 및 독일과 스위스의 독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또한, 제품의 품질과 안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고 소비자의 신뢰를 위한 보증서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독일의 여러 전문 뷰티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살롱드류에서는 LCN 제품으로 시술하고 많은 임상을 경험하여 현재는 LCN에듀케이터로 활동 중이다. 화장품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되는 것을 보며 화장품에도 관심을 두게 되어 현재 성신여대 화장품학 석사를 전공 중이다. 이렇게 폭넓게 공부하며 고객님들의 손발톱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살롱드류에는 여러 문제성 손발톱을 개선해드릴 수 있는 기술력과 경험이 있다. 믿고 방문해주시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