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워지고 싶은 인간의 욕구는 예로부터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것이었다. 이 아름다움에 대한 것은 남녀노소를 불문하는데, 최근에는 다양한 뷰티를 프라이빗하게 맞춤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1인 뷰티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관하여 마포구 연남동에서 프롬피치를 운영하고 있는 양서윤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A. 미용고등학교 2년제, 미용전문대학 2년제를 졸업하면서 학업과 함께 미용고등학교 담임선생님의 권유로 17살 때부터 네일샵에서 근무하면서 학업을 병행했다. 미용 전문 대학을 21살 2월에 졸업하고, 집에서도 분가하고 혼자 독립적인 내 공간에서 고객님을 맞이하고 싶었다. 어린나이에 비해 많은 경력을 쌓아 기술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 그렇게 부모님의 힘을 빌리지 않고 혼자 힘으로 창업을 하게 되면서 지금 10년이 넘게 운영하고 있다.
Q. 프롬피치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프롬피치는 주로 20~40대 고객님들이 방문을 많이 해주시고, 매달 프롬피치만의 컬러로 만드는 아트가 5~8개 정도 그 달에 트렌드에 맞게 맞춰서 아트를 커스텀 제작하고 있다. 그래서 같은 마포구 지역 뿐만 아니라 같은 서울권은 당연하고, 멀리 파주, 부천, 인천, 천안 그리고 강원도에서도 고객님들이 한 달에 한 번 손과 발에 아트를 올리러 찾아와 주신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프롬피치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매달 프롬피치만에 컬러로 만드는 아트가 5~8개정도 그 달에 트렌드에 맞게 맞춰서 아트를 커스텀제작하고 있다. 그래서 같은 마포구 지역뿐만 아니라 같은 서울권은 당연하고, 멀리 파주, 부천, 인천, 천안 그리고 강원도에서도 고객님들이 한 달에 한 번 손과 발에 아트를 올리러 찾아와 주신다.
1인샵으로 운영하는 이유도 프롬피치에서 다녀가신 모든 고객님들이 같은 퀄리티로 시술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지금의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최근 몇 년 동안 네일아트 대회를 나가며 기술을 매일 새롭게 업그레이드 하고 있으며, 매달 새로운 신상 재료들이 입고된다. 항상 새로운 아트와 재료로 11년을 운영하면서 10년 동안 꾸준히 방문해주시는 단골 고객님들도 꾸준히 찾아주는 샵이다.
Q. 프롬피치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새로운 제품이 들어오면 무조건 나에게 직접 먼저 시술해보고 지금 쓰고 있는 것과 객관적으로 비교해서 항상 고객님들께 더 좋은 제품과 기술로 만족하실 수 있도록 매달 노력하고 있다. 트렌드가 자주 바뀌는 네일아트시장은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해야하고, 날씨와 패션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매달 커스텀 제작으로 아트를 만드는 프롬피치가 사랑받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마포구에서 샵을 운영하다보니 가까운 세브란스 병원에서 급한 고객님의 전화가 왔던 기억이 난다. 출장 네일은 불법이지만 급하게 수술을 하셔야 하는데 손톱의 젤네일 때문에 수술이 딜레이가 되고 있다는 전화였다. 다급하고 간절한 목소리에 나도 일을 다 제쳐두고 시술 도구를 챙겨서 급하게 세브란스 암병동에 갔던 기억이 난다. 그 때 그 고객님은 다행히 수술을 잘 받으셔서 건강을 회복하셨다는 연락도 오셔서 보호자님과 고객님에게 꼭 필요한 시술을 해드릴 수 있어서 이 일에 보람을 느꼈다.
그리고 요즘은 코로나 시국이라서 급하게 웨딩이 취소되기도 하는데, 또 연기되었던 결혼을 급하게 하게 되셨다고 결혼식날 전날 밤 연락이 오셨다. 다행히 9시까지 제한업종이던 미용업의 제한에 풀리게 된 시점이라서 퇴근을 반납하고 신부님 웨딩 네일, 신부님 어머님의 혼주 네일까지 깔끔하고 예쁘게 해드려서 신부님과 혼주님이 너무 행복해 하셨던 최근 기억도 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1인샵이다보니 고객님들 한분 한분 같은 퀄리티로 시술을 해드릴 수 있다. 그리고 1:1 개인 시술이라서 프라이빗하게 관리를 받으실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 프롬피치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와 함께, 독자들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당연히 지켜야할 것을 지키며 처음 네일아트를 시작했던 마음처럼 앞으로도 이 일을 사랑하며 일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아직 한 번도 네일아트를 해보신적이 없으신 분이 계시다면 가까운 네일샵에 방문해 보시기를 권한다. 짧은 1~2시간 안에 3~4주가 유지되는 예쁜 손과 발을 보신다면, 한 달이 행복해지실 것이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