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흐르면 몸의 다른 장기와 마찬가지로 피부에도 노화가 오기 마련이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점차 두께가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진다. 또한, 피하 지방과 피부의 부착이 약해서 중력의 방향대로 늘어지고 처지게 된다. 특히 여름날의 강한 자외선과 적외선은 피부 온도를 높여 노화를 부추긴다.
이처럼 피부가 나이를 먹는 것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꾸준한 관리로 늦출 수는 있다. 모공을 막는 등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불필요한 각질을 에스테틱 화장품으로 제거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가장 좋은 방법은 돌이킬 수 없게 피부가 나이 들기 전에 평소 정기적으로 전문 샵을 방문해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다.
이에 관하여 울산에서 살롱드비숑을 운영하는 박영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살롱드비숑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프랑스 여자는 늙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노화는 나이가 들어감에 있어 당연하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하지만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노화의 속도는 조절할 수 있다. 세심하고 체계적인 여성의 피부는 그녀의 인생을 비춰주는 거울과도 같다. 안티에이징이 아닌 웰에이징이 될 수 있도록 1:1 맞춤관리를 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더 좋은 인생을 즐기도록(ENJOY A BETTER LIFE)’ 해 드리고자 설립했다.
Q. 살롱드비숑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고성과자의 삶(HP LIFE)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 자기 자신을 관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살롱드비숑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 이곳의 대표프로그램은 헤드스파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들이 느끼는 두통 및 어깨의 결림, 목의 뻐근함을 관리해 드림으로써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두피를 싸고 있는 모상건막과 목 근육, 목을 지탱하고 있는 상부승모근까지, 근육과 근막을 음파 파동기와 다양한 기기와 천연아로마를 이용하여 이완할 수 있다. 모상건막과 두피의 긴장감이 줄어들게 되면 모발의 상태가 좋아지는 것은 당연히 따라와 주는 혜택이다.
구체적으로는 3가지 프로그램으로 들 수 있다. 먼저 그날의 감정에 따라 원하는 향기가 달라진다. 맡았을 때 가장 좋은 향으로 우선 고객의 기분을 행복하게 만들어 드리는 웰컴향기터치가 있다. 또한, 커스트마이징관리를 통한 아로마관리 프로그램을 토대로 고객이 필요로 한 부분을 천연아로마로 채워 넣어 드린다.
마지막으로, 피트니스 얼굴윤곽관리는 얼굴 근육을 피트니스해 본연의 아름다운 선을 되찾아 드리는 프로그램이다. 몸은 운동으로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얼굴은 그럴 수 없기에 이러한 프로그램이 특히 중요하다. 이 밖에 고객의 상태에 따른 임산부관리 및 산후관리 다이어트 관리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Q. 살롱드비숑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20년간을 미용업계 종사를 하다 보니 꾸준한 자기발전의 결과물로 현재 에스테틱 박사학위 논문을 준비 중이며 대학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일도 겸하고 있다. 미용전문가로서 충분한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어떠한 고객이 오더라도 맞춤형 테라피가 가능한 노하우가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일에 대한 열정을 우선으로 보게 된다. 타고난 자질이 있는 사람도 있지만, 그 일을 즐기는 사람을 따라갈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에스테틱은 사람과의 터치를 통한 컨택트 산업이다. 터치를 통해 이루어지는 산업이다 보니 관리를 하는 사람의 마음이 어떤지도 고스란히 전해진다. 진심이 따뜻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주 1회에 독서테라피를 통해 마인드 교육도 함께 하고 있다.
관리하는 사람이 행복하고 즐거워야 관리받는 고객도 편안하게 관리받을 수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내 직원이 행복할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들어가는 원장이 되도록 노력 중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예전에는 고객이 나를 통해 힐링이 되고, 관리 후 한결 편안해진 몸과 좋아진 피부에 만족해하시는 걸 보면서 고객을 아름답게 하는 이 직업이 참 좋다고 생각했다. 요즘 들어 ‘내가 고객님들 덕분에 더 많이 성장했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기 위해서는 내 주위에 사람을 보면 알 수 있다고 했다. 나의 고객님은 집 안팎을 막론하고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며, 자기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는 사람들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고객님들과 14년 동안을 마주하다 보니 나 역시 나 자신을 사랑하고 관리하는 사람이 되어 있더라. 이 직업이 참 멋진 직업이라고 새삼 느끼는 요즘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항상 모든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자 하였기에 지금의 살롱드비숑을 운영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현재 고객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을 해결해 드리고자 연구하고 고객님께 적용해 드리면서 만족도를 확인하고,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대표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항상 똑같은 관리가 아닌 여러 가지 도구와 테크닉으로 14년을 한결같이 오시더라도 조금씩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린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대인들은 SNS를 통해 많은 정보와 노하우를 습득하는 시대다. 그로 인해 많은 혜택도 받고 있지만 많은 스트레스에도 노출되어 있다. 번아웃이 WHO에서 질병이라고 규정짓는 부분 역시 이러한 현대인들의 삶을 대변해 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살롱드비숑은 현대인들의 ‘슈필라움’ 같은 곳이 되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는 에스테틱이 될 것이다. 현재는 헤드스파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발전하는 살롱이 되겠다.
앞으로는 에스테틱전문컨설팅이나 코칭을 하고 싶다. 에스테틱은 피부전문가가 고객의 피부를 관리해주는 직업이다. 피부의 문제점은 다양한 이유로 나타날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에스테틱원장님은 다방면의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부족한 부분을 너무나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여러 방면을 다 잘할 필요는 없다. 본인이 가진 장점을 부각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고 운영가이드를 상담하고자 한다. 코어콘텐츠를 찾고 자신의 장점을 탄탄하게 현장실무부터 마케팅까지 코칭할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자신 삶의 목적이 무엇인가. 사람들은 더 많은 돈을 벌게 되면 여행도 다니고 여행 가서 마사지도 받고 여유를 즐기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지금 그 여유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 살롱드비숑에서는 자기 자신을 관리해서 아름답게 만들고 삶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해 드리고 있다. 물론 사람마다 그 목적은 다를 수 있다. 여러분들의 삶의 목적을 찾으셨다면, 목표를 잡고 하나씩 행동으로 실천하는 삶을 살아보시길 바란다. 하루하루가 감사하고 행복한 생활이 되지 않을까 싶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