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에 따라 혹은 유행에 따라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찾는 사람이 많다. 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커트나 염색, 펌 등 다양한 방법이 동원된다. 하지만 방법보다 중요한 것은 헤어 디자이너의 실력이다. 개인의 생김새에 따라 적절한 스타일을 제안하는 안목과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전문성이 뒷받침될 때 최상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수원시 영통구에서 살롱글란츠를 운영하는 엄성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살롱글란츠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더 많은 고객님들을 만나고 싶었고 기존의 고객님들에게도 더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으로 살롱글란츠를 열게 되었다.
Q. 살롱글란츠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서도 걱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향한다. 전문 커피머신도 구비하고 있으며 각종 디저트류를 제공하는 등 품격 높은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살롱글란츠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1:1로 구분된 프라이빗한 공간 라운드형 바 구조로 공간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 구조를 통해 어느 한 고객도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케어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신규 고객은 ‘커트요, 앉으세요, 가세요’ 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웰컴티와 살균가운, 일회용 슬리퍼 등 웰컴킷을 제공하고 있다. 담당 디자이너가 자기소개를 하며 상담차트 작성 후 세심한 1:1 맞춤케어가 가능하다,
모든 입점고객은 가운을 의무로 지급하여 고객의 의류 또한 보호한다. 착용하는 모든 가운 및 퍼머보 등은 에어드레서로 살균·관리한다. 메이크업실도 운영해 고객의 일상 헤어 뿐 아니라 특별한 날에도 아름다운 드라마를 만들어 드릴 수 있다.
Q. 살롱글란츠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눈속임과 과한 친절과 영업으로 다가가지 않고 진정성 있는 기술과 세심한 상담으로 다가가는 것이다. 내 철학은 ‘연습은 완벽을 만든다(PRACTICE MAKES PERFECT)’는 것으로 모든 근무자가 연습하고 공부하여 자신 있는 기술을 구연할 수 있게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3대가 꾸준히 방문하시는 가족들이 계시는데 아버님 상을 치른 후 며느리분과 어머님이 방문하신 적이 있다. 이용후기에 ‘아버님 보내신 안타까운 마음에 원장님의 손길로 마음의 치유를 얻고 갑니다, 항상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겨주신 고객님이 기억에 남는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일찍 시작하였고 큰 브랜드에서 성장했다, 많은 경험과 기회가 있었고 디자이너 생활을 압구정, 청담에서 하며 많은 세련됨과 감각을 배웠다. 또 개인의 책임감까지 더해 나만의 강점, 나라는 브랜드를 만드는 점 등을 연구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려운 시국에 오픈하여 조금 천천히 성장하고 있지만 이 시국이 끝나기 전에 더욱 탄탄한 살롱글란츠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자부한다. 억대연봉이었던 나의 직원생활의 모습을 지금의 직원들에게 느끼게 해주고 싶고 그렇게 성장시켜주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차별화된 맞춤식 서비스를 지향한다. 바쁘게 찍어내는 공장식 형태가 아닌 넉넉한 예약시간 관리와 직원관리로 그동안 느끼지 못하셨던 미용실의 모습으로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한다. 우리 매장의 슬로건은 ‘당신의 드라마가 현실이 되길’이다. 당신의 드라마를 살롱글란츠가 만들어 드리겠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