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싱은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비주류로 인식됐다. 하지만 최근 단순히 털을 뽑는 행위가 아닌 개인위생 관리의 한 부분으로 인식이 변하고 있다. 여성뿐만 아니라 왁싱을 찾는 남성들도 늘고 있다. 단순한 피부 관리나 눈썹 그리기, 메이크업 등 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자기관리의 요소로 왁싱이 떠오르면서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고양시에서 바르떼슈가링왁싱을 운영하는 김선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바르떼슈가링왁싱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직장생활을 하는 중에도 미래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했다. 전문성을 갖추면서 좀 더 안정적이고 오래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 대중성을 갖기 이전인 20대 초반부터 왁싱을 꾸준히 받아왔다. 그로 인해 느낀 장점과 편리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다. 학생 시절부터 뷰티에 남다른 손재주가 있다는 친구들의 말이 미래에 대한 고민을 자연스럽게 왁싱 사업으로 이끌었다. 그리고 곧바로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하게 됐다.
Q. 바르떼슈가링왁싱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10대부터 4,50대 혹은 그 이상의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있다.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찾아 주시는 만큼 슈가링 왁싱, 리페어 플래닝 그리고 리프팅, 수분/진정, 각질제거 등의 다양한 케어가 가능한 기계관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슈가링 왁싱은 먹을 수 있는 설탕, 포도당, 물로 만들어진 천연 재료를 사용한다. 때문에 부작용 없이 모든 연령대가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역방향이 아닌 정방향 시술 방법으로 모의 끊김 없이 통증을 최소화 시킨다는 장점이 슈가링의 특징이다.
리페어 플래닝은 기존 스킨 플래닝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관리로 플래닝 전용 제품을 사용해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 하고, 솜털만 제거하는 것이 아닌 피부 표면의 요철과 묵은 각질까지 제거하여 1회 시술만으로도 매끄럽고 환해지는 안색을 경험할 수 있다. 결혼식, 프로필 촬영 등 중요한 행사나 스케줄을 대비하여 관리 받기 좋은 프로그램으로 실제로도 이벤트를 앞두고 찾아 주시는 고객님들이 가장 많이 받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하이푸, 물방울리프팅, 고주파 프락셔널 등 다양한 케어로 구성된 기계 관리가 있다. 이 관리로는 쳐진 얼굴 라인과 주름을 관리할 수 있는 리프팅 케어를 비롯해 수분, 진정, 물광, 재생, 피지 케어 등 고객님의 피부타입에 맞춘 1:1 케어가 가능하다.
Q. 바르떼슈가링왁싱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우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1:1 집중케어가 가능하다. 그리고 기존의 왁싱샵들은 조금은 어둡게 느껴질 수 있는 분위기가 대부분이라면, 바르떼는 오히려 좀 더 밝고 아기자기한 느낌으로 어색함은 물론 긴장감을 덜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단순히 털을 뽑는 것이 아닌 피부와 모질을 개선시키는 것 까지가 왁싱의 과정이라 생각한다. 때문에 끊임없는 공부를 통해 전문적 지식과 소양을 갖춰 방문 시 고객님 개인의 피부와 모 특성에 맞춘 상담을 진행하고 시술 중에도 여러 질문을 통해 잘못된 습관이나 케어 방법을 찾아내 올바른 셀프케어 방법까지 전달해 드린다.
Q. 상술한 내용을 토대로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청결과 위생이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베드 커버, 위생치마, 수건 등 일회용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은 전부 일회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시술이 끝난 뒤 모든 도구와 베드는 철저하게 소독하고 있다. 특히 관리에 쓰이는 도구는 내 몸에 언제든 사용해도 될 정도로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여러 단계에 거친 소독을 통해 위생과 청결을 관리 및 유지하고 있다.
Q. 바르떼슈가링왁싱을 운영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감사하게도 가족, 연인, 친구 사이에서 소개로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꾸준히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으러 방문해 주시는 40대 고객님께서 어느 날 10대들도 왁싱을 받는지 물어보셨다. 실제로 우리 샵은 브라질리언 뿐만 아니라 종아리, 눈썹, 헤어라인 등 다양한 부위를 왁싱을 받는 10대 고객님들이 계시기에, 요즘은 어린 학생들도 관리를 받으며 슈가링은 자극이 적어 안심하고 오셔도 된다 말씀을 드렸다. 얼마 후 그 고객님께서 따님과 함께 방문하셔서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으셨고 그 동안 고민이 많았는데 진작 받게 해 줄 걸 그랬다며 두 분 다 만족해서 나 역시 보람과 만족감을 느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샵 오픈 전부터 현재까지 틈틈이 교육과 세미나 등에 참석하여 자기평가로는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보완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이미 전문가라 해도 계속해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또한 주변 여러 원장님들과의 소통을 통해 좀 더 안전하고 좋은 방향성에 대해 의논하고 피드백 또한 가감 없이 주고 받고 있다. 이와 같은 공부와 연구로 다양한 고객님들이 가진 피부 타입과 모의 특징을 빠르게 캐치하고 그에 맞는 맞춤 관리가 가능한 나만의 노하우와 장점이 켜켜이 쌓이고 있음을 느낀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찾아 주시는 고객님들이 지인과 가족에게 바르떼를 소개하고 추천하는 바탕엔 편안함과 만족도, 신뢰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부분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아가 왁싱 자체가 처음이신 고객에게도 왁싱 관리 시작의 문을 보다 쉽고 편안하게 열어 드리고 싶다. 왁싱이 점점 대중적으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이지만 아직 어색함으로 쉽게 도전하고 계시지 못 하는 많은 분들이 계실 텐데, 건강한 일상의 한 부분을 편안하게 경험하게 해 드릴 수 있는 것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앞서 말했듯 왁싱은 단순히 털을 뽑는데 그치는 게 아니라 건강하고 청결한 피부와 모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둬야한다. 때문에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에게 항상 강조하는 것이 왁싱은 시술만큼이나 홈케어가 중요하다. 꾸준히 왁싱을 받으시거나 받아 볼 계획이 있으시다면, 귀찮으시더라도 스크럽과 보습 관리를 통한 꼼꼼한 홈 케어만이 왁싱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