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는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무너진 신체 균형을 바로잡고, 척추와 골반의 통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발육이 중요한 성장기 어린이에게 발레와 같은 무용은 바른 자세로 건강한 신체 발달을 촉진하는 동시에 몸을 통해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는 표현 능력까지 기를 수 있다.
이에 관하여 김포시에서 걸포미니미발레학원을 운영하는 권민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걸포미니미발레학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걸포미니미발레학원는 다른 교육기관보다 체계적으로 교육하면서도 아이들이 즐겁게 다닐만한 스튜디오를 만들고자 설립하였다. 먼저 운영하고 있는 구래점을 발판 삼아 더욱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갔다고 볼 수 있다.
Q. 걸포미니미발레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교육 대상은 5세 유아부터 초등생 중고생까지이다. 그 중 유아와 초등학생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수업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수준별, 연령별 클래식 발레 수업을 기본으로 하고 키성장 운동수업, 방송댄스수업 또한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발레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것은 모든 발레학원의 기본사항일 것이다. 걸포미니미발레학원은 여기에서 나아가 아이들이 좋아하거나 신체적으로 꼭 필요한 수업을 함께 배울 수 있게 함으로써 신체적, 정신적 이점의 두 가지 토끼를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Q. 걸포미니미발레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린이들이 많이 다니는 기관이니만큼 미래를 담당하는 곳이 학원이라고 생각한다. 선생님들의 채용에 있어서 능력과 더불어 성품을 까다롭게 보아 채용하고 있다. 아이들을 마음으로 대하는 선생님들이 미니미발레스튜디오의 가장 큰 자산이자 자신감이다.
Q. 걸포미니미발레학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사랑이다. 미니미발레에서 함께해주시는 선생님들을 진심으로 대하고 수업하는 아이들을 사랑으로 대하는 것이 운영철학이다.
Q. 운영하는 데에 있어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미니미발레 친구들의 실력이 늘어 부모님들이 너무 좋아하실 때 교육자로써 뿌듯한 마음이 든다. 또한 아이들이 학원이 너무 좋아 매일매일 오고 싶어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아이들이 편지나 그림으로 마음을 표현할 때 너무 사랑스럽고 감사하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부모님들이 무엇을 원하시는지 여러 각도로 생각해보았다. 수업의 내용과 프로그램, 아이들의 픽업과 안전, 학원에 가는 시간과 횟수 등 구래점을 운영하면서 직접 몸으로 부딪혀 얻어낸 정보로 다른 발레학원을 따라하지 않았다. 그것이 저의 노하우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에게 물어봤을 때 “내가 다니는 학원 중에 미니미발레가 제일 좋아요”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 것이 목표이다. 또, 부모님들이 주변인에게 추천하는 대표적인 기관이 되는 것이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부족한 신념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 더 밝게 노력하는 걸포미니미발레학원이 되겠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