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뉴스미디어

서울 종로구 과수원요가 심은우 대표, “마음속 귀한 씨앗이 건강한 열매를 맺길 바라는 따뜻한 요가원”

한국강소기업뉴스 | 기사입력 2022/08/20 [14:15]

서울 종로구 과수원요가 심은우 대표, “마음속 귀한 씨앗이 건강한 열매를 맺길 바라는 따뜻한 요가원”

한국강소기업뉴스 | 입력 : 2022/08/20 [14:15]

요가는 예전부터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온 운동이다사람들은 역동적인 움직임부터 고요한 명상에 이르는 요가 수련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또한 신체의 불균형과 뻣뻣한 근육을 요가로 완화하며 내 몸에 관심을 지니고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지며 마음 또한 위로할 수 있는 요가에 대한 관심은 계속하여 뜨겁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종로구에서 과수원요가를 운영하는 심은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과수원요가의 심은우 대표  

  

Q. 과수원요가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과수원요가라는 이름에 걸맞게 많은 사람이 이 공간에서 요가 수련을 통해 사람마다 지닌 귀한 씨앗이 발견되고그 씨앗이 건강한 열매를 맺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요가원을 시작하게 되었다.

 

요가 수련은 현대 사회에서 수많은 역할을 부여받고또 그 역할을 기능적으로 잘 해내길 바라는 많은 기대에 떠밀려 본디 로부터 멀어지는 현상에서 를 다시 찾게 해 준다그리고 와 부여받는 역할을 분리할 수 있도록 돕고그럼으로써 궁극적으로 전보다 그 역할을 더욱더 건강하게 해낼 수 있게끔 우리를 도와준다.

 

 

Q. 과수원요가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리 요가원은 하타아쉬탕가힐링사운드테라피뮤직플로우 등 다양한 수업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나는 하타요가를 수련하고 수업을 하지만내가 그랬던 것처럼 사람들이 다양한 요가를 경험하고 나에게 조금 더 수련이 잘되는 요가 수련법을 찾기를 바라기 때문에 내가 추구하는 하타요가 외에 다양한 요가의 전문 지도자 강사 선생님들을 모셔 왔다.

 

하타요가는 인도 전통 요가 수련법으로 천천히 빠르지 않은 속도로 측굴전굴후굴비틀기를 행하며 내 몸과 마음의 감각을 더 깊은 집중에서 알아차림이 생겨난다정적인 에너지에서 동적인 에너지를 깨울 수 있는 요가 수련법이다.

 

아쉬탕가 요가 또한 인도 전통 요가 수련법으로 과학적으로 구성된 세계적으로 공통된 정해진 시퀀스가 있다같은 시퀀스를 매일 반복적으로 수련하면서 그 안에서의 미세한 변화와 성장을 발견할 수 있다동적인 에너지에서 정적인 에너지를 깨울 수 있는 요가 수련법이다.

 

힐링요가는 요가 초보자가 처음 시작하기에 부담이 없는 요가이기도 하면서 모두에게 말 그대로 힐링을 줄 수 있는 시간이다그날의 내 몸과 마음이 허락하는 만큼 움직이며 조금의 근력과 유연성만 가지면 도전할 수 있는 무리가 가지 않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다.

 

뮤직플로우는 빈야사요가를 기반으로 가져가는 수업으로 피크포즈를 향해 간다팝송클래식요가 음악가요 등 그날 흐름에 어울리는 모든 장르의 음악이 수업과 함께한다활동적인 요가로 에너지를 채울 수 있다.

 

사운드테라피는 가벼운 요가로 몸을 깨우고 노래하는 그릇 명상 악기 싱잉볼과 함께하는 수업이다한 주간의 피로를 메디테이션 사운드와 함께 날리고에너지를 회복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금요일 저녁 시간에 배치하였다.

 

그리고 매달 한 번의 스페셜 원데이 수업을 기획하고 진행한다요가와 같이 어우러지면 요가의 효과가 배로 증가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매칭하여 보다 많은 사람이 쉽고 또 특별한 요가의 경험을 가져가실 수 있으면 좋겠다북콘서트&요가사운드테라피 싱잉볼·해금 요가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짝꿍요가그림전시&요가루프탑&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Q. 과수원요가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공간이 아담하다정원 8명 수업 예약제로 타 요가원들보다 프라이빗한 요가 수련을 할 수 있다북악산이 너무도 잘 보이는 공간에서의 요가란 그것만으로도 경험되는 힐링이 있다또 차담이 함께한다.

 

또 나는 이 요가원을 만들 때 동네 요가원이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었다이 동네 사람들이 요가원에서 같이 땀을 흘리고 차를 마시며 이웃들 간의 건강한 교류가 있기를 바랐는데 그렇게 흘러가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좋다.

 

 

 

 

 

 

Q. 과수원요가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작지만 강하다는 말이 지금의 인터뷰에도 잘 어울리지만우리 요가원과도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다큰 규모와 상업성보다 이 공간에 적으면 한 명많으면 8명이 모이더라도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정성껏 요가를 알리고그 사람이 궁극적으로 자신의 요가를 찾아갈 수 있게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픈 전 정성껏 전단지를 접고 스티커가 붙은 봉투에 전단지를 넣어 집집이 다니며 우편함에 넣었다뿌린 만큼 거두지는 못한 것 같지만그래도 전단지를 보고 와주신 동네 분들이 꽤 많으셔서 놀랍고 뿌듯했다.

 

코 옆에 사는 서로 이웃분들이 오셔서 그동안에는 서로가 이웃인지도 모르다가 요가원에 와서 같이 요가하고차담하며 서로 이웃임을 알고 관계가 생기는 모습을 보는 것이 행복하다이 공간이 사랑방이 된 모습에 뿌듯하다더 많은 동네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다.

 

물론 멀리서 찾아와주시는 분들도일부러 멀리서 와주신 그 모습대로 또 감사하고 언제나 반갑게 환영하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과거에 있지 않고 현재에 있으라는 요가적으로의 깨달음이 지금의 과수원요가를 운영하는 데에도 큰 노하우가 되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먼저는 삼청동 요가원이라는 타이틀이 생기길 바란다그리고 요가원이 자리를 잡고 여유가 생긴다면 매달 스페셜 원데이 수업을 기부 요가 수업으로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삼청동 요가원과수원요가에서 함께 요가 수련하며 땀 흘리기를 바란다수련 후 따뜻한 차 한 잔 내어 드리며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도 나누고 싶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