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자극받은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에스태틱 샵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피부는 일회성 관리가 아니라 트러블의 원인을 파악해 주기적으로 집중 관리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이에 관하여 성남시에서 라엘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채미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라엘에스테틱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피부 전공으로 대학을 졸업한 후 대형 프랜차이즈 피부과에서 간호부&에스테틱 팀장으로 다년간 근무하였고, 결혼 후 LG생활건강 럭셔리뷰티 강사로 근무하면서 화장품을 자세히 알게 되었다. 다양한 피부고민들을 저에게 상담해 오면서 피부관리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던 차에 나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다양한 피부고민을 가지고 오시는 고객님들께 케어를 해드리고 싶어 창업하게 되었다.
Q. 라엘에스테틱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다양한 피부 고민의 원인은 바로 피부열이다. 피부온도 상승으로 수분증발, 피지분비왕성, 속건조 유발로 이어지면서 여러가지 피부고민들이 발생하게 된다. 그래서 라엘에서는 피부열을 낮추고 붉음증을 개선하며 피부 해독 및 항산화에 좋은 ‘베르도소 피부재건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미백, 홍조, 탄력, 여드름흉터, 모공’ 등 다양한 피부고민을 마이크로 니들로 피부에 채널을 내어 각 기능별 유효성분의 침투율을 높이고 상처치유 작용을 통한 자연적 재생유도를 하는 ‘MTS관리’와 전용 블레이드를 사용하여 얼굴 피부를 감싸고 있는 연모형태의 솜털과 피부 최상층의 묵은 각질을 물리적으로 제거하여 ‘깐달걀 피부’로 만들어 드리는 ‘스킨플래닝’ 고강도 초음파를 열에너지로 발생시켜 피부 근육층은 축소하고 콜라겐을 생성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주는 ‘하이푸리프팅'관리가 있다.
Q. 라엘에스테틱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도 중, 고등학교때 화농성 여드름이 얼굴 전체에 깔려있고 화장품을 잘못 사용하면 피부가 뒤집어지는 극예민피부를 가지고 있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던 사람으로서, 고객님의 피부고민을 잘 이해하고 니즈를 잘 알고 있기에 빠른 효과를 드리기 싶어 회원권에 없는 서비스도 고객님 피부상태에 맞춰서 해드려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 충성고객이 많다.
Q. 라엘에스테틱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상술한 바와 같이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이해함으로서 빠른 효과를 드리고 무리한 강요나 티켓팅없이 꼭 필요한 관리프로그램과 제품을 소개하며 부담주지 않는 샵, 나를 이해해주고 편안함과 감동을 주는 샵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운영하는 데에 있어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보기만해도 정말 인상이 써지며 피부가 아파 보이는 고객님이셨는데 화장품을 바꾸시고 빨갛게 뒤집어져 샵을 찾으신 고객님이 계셨다. 샵에 매일 매일 오시게 하여 피부 상태 및 진정. 재생을 실시하니 4일만에 많이 호전되어 원래 피부까진 아니지만 만족하셔서 티켓팅을 끊으신 고객님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형 프랜차이즈 피부과에서 간호부&에스테틱 팀장으로 10여년, 화장품 강사 5년 경력으로 다양한 임상들을 봐왔던게 노하우라면 노하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다. 어떤 피부고민을 가지고 오셔도 도움을 드릴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끝나고 거울 보고 만족하며 웃으시며 나가시는 모습에 성취감을 느끼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에서 더 나아가 라엘하면 ”아 거기” 하며 기억될 수 있는 브랜드로 아카데미를 꾸리고 제 노하우를 알려드리면서 피부샵을 창업하시는데에 도움을 드리고 싶고 다방면 토탈뷰티샵이 될 수 있도록 배움을 놓지 않을 것이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