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곡동, ‘마샤헤어 매봉역점’ 전병문 대표, 하리 원장, “수소수를 이용한 친환경적 시술로, ‘마샤’만의 혁신적인 Brand Value를 만들겠다.”전 세계가 지구촌으로 연결되고 다양한 문화가 유입·융화되면서, 유행이 바뀌는 기간 역시 짧아지고 있다. 불과 며 칠 전 거리에서 흔히 보던 패션이 다음 날 눈을 떠보니 ‘구식’이 되어버린다. 새로운 것을 찾고 유행에 열광하는 것은 자아를 실현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 중 하나이고, 이러한 반응이 굳이 새삼스러운 일은 아니다.
대부분 유행의 흐름은 ‘눈에 보이는 것’에서 변화한다. 그 중 대표적인 분야가 바로 뷰티 계통이다. 해당 분야는 필연적으로 피부나 두피, 모발을 소모하는 과정이 생긴다. 이 과정에서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지 못한 채 유행의 꽁무니만 쫓다가는, 회생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러서야 과거의 자신이 했던 행동에 대해 후회할지도 모른다.
유행이 변화하는 속도는 지금보다 더 빨라질 것이고,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몸에 무리가 없는 시술을 통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마샤헤어의 전병문 대표와, 매봉역점의 하리원장을 만나 ‘건강한 변화’를 가능케 하는 마샤헤어만의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마샤헤어의 설립 취지를 말해준다면
전병문 대표 : 올해로 32주년을 맞이하는 마샤(MASHA)는 홍옥란 대표원장이 ‘인생을 함께하는 미용실’이라는 모토로 만든 브랜드이다. 이는, 고객과 디자이너 간의 지속적인 신뢰를 위해 항상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좋은 제품에 대한 합리적 가격을 추구하자는 의미이다.
또한 미용업 여성 종사자들에 대해 마샤가 지키고자 하는 중요한 가치관이기도 하다. 여성 미용사들의 경력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점에, 결혼·출산·육아, 혹은 가정 문제로 인해 사회생활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를 보았다. 마샤는 좋은 실력을 가진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영업을 하며, 자신의 기술을 갈고 닦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이를 통해 고객과 디자이너 모두가 인생을 함께할 수 있는 미용실을 만들자는 취지로 마샤헤어를 설립했다.
Q. 마샤헤어의 주요 시술 분야와 시스템을 이야기해 준다면.
하리 원장 : 마샤헤어는, 세계 최초로 마시는 물을 이용한 헤어 펌을 진행하고 있다. 특허청에 해당 특허가 등록되어 있고, 유럽·미국·일본·중국에서도 출원 심사를 진행 중이다. 미용 시술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중화제에는 브롬산 계열의 발암 의심물질이 들어있고, 이는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된다. 우리는 수소수를 사용한 펌과 시술을 통해, 중화제가 가져오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고객들이 시술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클리닉의 경우, 대부분 샵의 경우, 대중이 쉽게 접할 수 없는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클리닉은 말 그대로, ‘진단과 치료’를 위한 분야다. 즉, 이는 다른 시술과 관리를 진행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기 위한 전제조건이 되어야 하며, 높은 가격대로 인해 클리닉 자체를 쉽게 접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클리닉에서 생기는 마진을 최대한 줄여, 좋은 제품을 선택하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Q. 수소수를 활용한 시술 방식이 참신하다.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 달라.
하리 원장 : 중화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브롬산염이나 과산화수소 대신, 수소수를 이용하여 시술을 한다. 수소수는 흔히 알고 있는 음용 가능한 그 수소수가 맞다. 펌의 경우, 파마약으로 모발의 시스틴 결합을 일시적으로 끊고, 원하는 형태를 만들어 고정한 뒤, 중화제를 도포하여 그 결합을 다시 연결해주는 과정이다. 위의 중화제 사용 과정에서 우리는 대신 수소수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기존 중화제가 가지는 약제의 부작용 및 브롬산 중독으로부터 안전해지고,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이는 환경 문제에도 좋은 방향으로 기여한다.
전병문 대표 : 환경 문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덧붙이자면, 마샤헤어에서는 커트·드라이에서 사용된 수건과 화학제가 들어간 시술에 사용된 수건을 따로 분류한다. 면역계가 약한 어린이·노약자에게 미칠 수 있는 화학적인 영향을 조금이라도 줄이자는 것이다. 또한 에탄올을 항상 구비해 기자재 소독에 힘쓰고 있다. 우리는 항상 고객의 건강과 환경을 먼저 생각한다.
Q. ‘마샤헤어’라는 브랜드만의 특징이 있다면
하리 원장 : 마샤헤어는 디자이너에 대한 별도의 교육이 없다. 대신, 다수의 전문가로 구성된 마스터들이 자율적으로 그룹을 형성하여 최신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연구한다. 마샤헤어는 말 그대로 모두가 원장이자 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다. 우리는 기존의 수직적 구조를 탈피해 모두가 동일한 수평적 구조로 움직인다. 이러한 파트너 문화는 기술자들의 공방이라는 뜻을 가진 MASTER HALL의 합성어인 ‘마샤헤어’의 설립취지와도 일치한다. 이러한 파트너 문화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마샤만의 강점이자 브랜드가치라고 할 수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해준다면
하리 원장 : 마샤는 즐거움과 정직함, 그리고 겸손함을 추구한다. 우리는 항상 고객과 파트너 간 즐거움을 유지하고, 특별한 서비스보다는 정직한 마음으로 고객을 대한다. 그리고 친근함에 빠져 겸손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고객과 파트너간의 신뢰를 통해, 마샤헤어의 모토처럼 ‘인생을 함께하는 미용실’을 만들고 싶다. 나와 함께 한 파트너들 역시, 지금보다 더 발전하고 지점을 확장해 멋진 디자이너와, 멋진 엄마로 모두 성공하기를 바란다.
마샤를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고객은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한 고객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생의 중요한 순간 여러분과 함께 할 ‘인생 미용실’이 바로 마샤가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