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여러 가지 과목이 있듯이 운동에도 여러 가지 종목이 있다. 흔히 운동을 결심할 때 가장 많이 떠올리는 운동 중 하나가 필라테스와 피티다. 두 운동 모두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필라테스는 유연성을 키우고 몸의 균형을 바로 잡는 것에 특화되어 있으며 피티는 고강도의 근력운동을 통해 겉근육을 발달시키는 데 초점을 둔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하남시에서 에스필라피티를 운영하는 서상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에스필라피티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바른 트레이닝을 하기 위해 에스필라피티를 만들었다. 사실 이 업계가 직원으로 일하기만 해서는 돈을 벌기 힘든 시스템이다. 돈을 더 벌고 싶은 것은 모든 사장님들과 같으며, 기구필라테스와 피티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수업을 하는 것이 나의 목표다.
Q. 에스필라피티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와 피티를 서로 같은 운동으로 보고, 같이할 때 두 가지가 가진 운동 효과를 모두 볼 수 있다. 따라서 에스필라피티에서는 교정, 다이어트, 근력 향상 등을 목적으로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먼저 교정 프로그램은 근육의 균형을 바로잡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365일 개인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해 일반인들이 할 수 있을 정도로 늘 관리해드리는 것이 핵심이다. 마지막으로 근력 향상 프로그램에서는 근력운동과 일상 체력을 올리기 위해 유산소를 병행하여 근력을 올려 드린다.
Q. 에스필라피티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기구필라테스와 피티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수업시간 외에 365일 24시간 개인 운동이 가능하며 운동화 보관 락카, 아메리카노 등을 무료로 서비스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수업만으로는 부족하기에 기구로 배운 운동을 언제든지 할 수 있게 환경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다. 개인 운동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근력이 없어 못 움직이시던 분들이 근육을 단련하면서 움직임이 일반인들처럼 자유로워질 때, 혹은 감량을 통해 회원님들이 원하는 몸을 만들었을 때 무척 뿌듯하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의 센터를 만들기 위해서 절약을 통해 자금을 만들었다. 항상 운동하면서 내가 다니던 센터에 불만을 내고, 센터에서 실천한 것 역시 나의 노하우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의 센터를 3호점까지 만드는 것이 목표다. 언제나 더 바른 센터, 운동하고 싶을 때 바로 운동할 수 있는 센터를 만들고자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건강은 있을 때 지키는 것이다. 생각나자마자 나가서 걷기라도 하시길 바란다. 언제나 실천이 답이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