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 김묘선 대표, “본연의 능력을 기르고, 창의융합적 사고를 촉진하는 두뇌 발달 시스템”아이의 능력은 어른이 측정할 수 없는 무한의 영역이다. 아직 굳지 않은 아이의 두뇌는 아이가 어떤 과정을 거치느냐에 따라 많은 갈래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아이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하여 아이의 진로를 탐색하려는 부모들에게 아이가 지닌 능력을 파악하는 일은 언제나 중요한 관심사이다.
이와 관련하여 경남 창원시에서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을 운영하는 김묘선 대표에게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브레인나우는 삶의 바탕인 뇌 연구를 바탕으로 두뇌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인간이 가진 고유의 능력과 기능성을 최대한 발현시켜 주도록 돕는 기업이다.
모든 아이는 천재로 태어난다는 말을 시연하기 위해 뇌 발달 곡선 이론에 근거해 우뇌 발달의 적기에 놀이 기반으로 감각자극 발달에 도움이 되고 또한 두뇌 용량을 키워 주며 우뇌가 학습 능력과 직결되는 고유의 기능이므로 아이의 황금기를 발달하게 도울 수 있는 콘텐츠가 너무 좋았기에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을 열게 되었다.
Q.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은 0~7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메타한자, 브로드웨이 잉글리쉬, 뮤직한글, 한글 영어 파닉스 과정, 플래쉬 메소드 우뇌자극, 문자 패턴 알고리즘, 이미지 연상 기법을 통해 뇌를 자극하고 발달하도록 돕고 있다.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은 뮤직한글 프로세스 아트, 브로드웨이 잉글리쉬 가베수업, 메타한자 보드게임 등 놀이 기반으로 다양한 자극 요소를 가미한 수업으로 아이들을 만나고 있다.
Q.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의 프로그램 가운데 플래쉬메소드는 우뇌 자극을 위한 좌뇌가 따라오지 못하는 속도에 의해 카드를 노출한다. 우뇌 교육 창시자 글렌도만 박사가 고안한 플래쉬 기법이라고 설명해 드릴 수 있다.
문자 패턴 알고리즘은 아이들의 상상력이 글자처럼 인식한다는 점에서 출발하여 사진을 찍듯이 글자를 그림처럼 기억해 내는 아이들의 우뇌의 능력을 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능력을 포토 카피 능력이라고 부르며, 아이들의 기억력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미지 연상 기법은 문장과 일러스트를 이미지 연상 카드로 제작하여 우뇌를 자극한다. 한자 상형 문자와 Dolch sight word 카드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뇌 활성화 장치 및 그 기법으로 특허 3종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콘텐츠로 어디서든 누구나 손쉽게 노출되도록 하고 있다. 책과 패턴 플래쉬 카드 패턴화 노출로 아이들의 뇌리에 각인시키고 있다.
T.P.R(total physical response) 기법은 신체의 움직임으로 언어를 익히는 방법이며, 생동감 있는 챈트와 음원으로 두뇌 청각 회로를 자극하고 있다.
Q.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모든 아이의 귀하고 소중하다. 디자이너 선생님들이나 나 또한 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친구를 소중히 대하는 마음, 그리고 적기노출로 인해 발달과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아이들을 만나려고 한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착용 아이의 언어의 발달이 늦어지는 아이러니하게 많은 시점에 유아 시장에 합리적인 가격 포지셔닝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려고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브레인나우 센터를 이용하며 발화에 도움이 되었다고 지인에게 추천해주시거나, 아이의 성장을 꾸준히 볼 수 있는 과정을 귀하게 여겨 주시는 보호자님들이 있어 기쁘다.
그리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브레인스토밍 회의를 이어가고 있는데, 이 시간이 우리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시간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실생활에서 영유아 시장의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창원 진해 마산 시장에 제2의 브레인나우스튜디오 창원시티세븐점을 여는 것이다. 그리고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센터를 운영해 갈 계획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좌뇌식 주입식 교육이 아닌 아이의 두뇌 용량을 키워 주는 브레인나우의 브랜드가 점점 알려지고는 있지만, 아직은 미미함을 느낀다. 특히 지방에서는 더욱 피부에 와닿는 것 같다.
아이의 성장 발달 적기 타임인 골든타임을 놓치지 마시고, 적기 노출로 두뇌 용량을 키워 주시길 바란다. 아무리 미디어 시대라지만 미디어 노출은 조금 천천히 접하게 해주시고 미디어 노출을 적절하게 활용하실 계획이시라면 브나 콘텐츠로 노출하시는 방법도 추천해 드린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