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뉴스미디어

인천 미추홀구 라벨르봄 한진영 대표, “이미지에 맞는 헤어스타일이 호감 형 인상을 결정 짓는다”

한국강소기업뉴스 | 기사입력 2022/12/28 [13:13]

인천 미추홀구 라벨르봄 한진영 대표, “이미지에 맞는 헤어스타일이 호감 형 인상을 결정 짓는다”

한국강소기업뉴스 | 입력 : 2022/12/28 [13:13]

이목구비피부 톤메이크업 등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다양한 요소가 작용한다처음 만난 3초 안에 그 사람의 인상이 결정지어지기도 한다비즈니스소개팅 등 다양한 만남 속에서 첫 만남이 호감 형으로 결정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부분들의 조화로움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그중에서도 자신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헤어스타일은 머리 색 뿐 아니라웨이브길이 등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에그만큼 인상을 결정짓는데 다양한 요소들의 조합이 중요하다고도 볼 수 있다따라서 단순히 가격이나 유행을 기준으로 헤어스타일을 적용하는 것은 자신의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개인의 스타일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헤어 케어를 받아야 하는 이유다.

 

이와 관하여 인천시 미추홀구 라벨르봄을 운영하는 한진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라벨르봄의 한진영 대표

 

 

Q. 라벨르봄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릴때부터 다른 사람들을 예쁘게 꾸며주는것. 내가 꾸밈받는것에 굉장히 흥미가 많았다. 적성에 맞춰 미용 고등학교에 진학했고, 현재도 헤어 디자이너로서 지금까지 쭉 미용의 길을 가고 있다. 올해로 미용을 시작한지 10년째인데, 미용을 해온 기간이 길어진 만큼 나를 믿고 따라와준 내 고객님들과도 인연이 깊어졌다. 그로 인해 내 고객님들께 더 좋은 제품을 사용 해드리고, 더 디테일하고 고급스러운 퀄리티를 보여드리기 위해 그때부터 나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을 구상 해왔다. 직원으로 있을 때는 속해 있던 매장 단가와 규모에 맞춰야 했고, 예약률이 많아 한분 한분 집중적으로 도맡아 케어해드릴 수 없었기에 고객님들께서 시술 받는 내내 산만한 분위기 속에 만족스럽지 못하셨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며 시술 받는 내내 편안함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선물해 드리고 싶어 "힐링" 이라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인테리어에 중점을 두어 지금의 라벨르봄을 오픈하게 되었다.

 

 

Q. 라벨르봄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라벨르봄 도화점은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가 가까이 있어 10~20대는 물론 아파트 단지가 많아 고객층이 다양하다. 남녀 비율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시술 또한 펌이면 펌, 염색이면 염색 하나에 치중되지  않고, 다양한 시술을 원하시며 방문을 해주신다. 요즘 남성분들께 필수적인 다운펌 시술, 두상을 파악해 단점을 보안해주는 뿌리 볼륨펌, 모류교정펌 등 세밀한 시술또한 자신 있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라벨르봄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라벨르봄은 예약우선제로 전문적이고 꼼꼼함과 세심을 원하는 고객님들께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가장 자신있게 말할수 있는 부분으로는 매장에 들여오는 모든 제품을 사전에 다 테스트 해보고 선택한다는 것이다. 똑같은 시술을해도 모발에 손상이 적고 웨이브컬이나, 컬러가 건강하고 오래 유지되야함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전 직원들은 더 디테일한 디자인을 보여드리기 위해 매달 미용기술 교육을 다니고 있으며, 기술 공유를 위해 퇴근 후 스터디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라벨르봄은 똑같은 유행 디자인을 찍어내는것이 아닌, 개개인 맞춤 디자인을 해드리는 미용실이라고 자부한다.

 

 

▲ 라벨르봄의 전경  

  

 

Q. 라벨르봄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그 자리에 멈춰 있지 않고, 더 성장하고 계속 발전해 나갈수 있는 무기는 "꾸준함" 이라고 말할수 있다. 라벨르봄에 속해 있는 모든 직원들이 꾸준하게 지금까지 해오던 기술 공부와 교육을 통해 앞서 말했듯 똑같은 디자인을 찍어내는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얼굴형,모질,모량,두상파악을 통해 단점을 보완시키고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디자인을 하는 사람들이길 바란다. 고객님들이 행복해하고 만족스러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고, 재미를 찾으면 매출은 알아서 따라오는것이기에 매출만을 목표로 두고 일하지 않는것. 이것이 가장 중요한 나의 미용 인생의 가치관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헤어디자이너로서 기억에 남는 순간은 너무나 많다. 그 중 라벨르봄을 오픈하면서 가장큰 보람을 느낀 순간 이라고 한다면, 초보시절부터 같이 일하며 교육 시켜온 애제자가 어느덧 실력을 쌓고 디자이너로서 너무나 잘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지금은 라벨르봄에서 예약률도 많고 재방문율도 높은 인기 디자이너가 되어 내게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앞으로도 두번째,세번째,라벨르봄에서 멋진 디자이너가 될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아낌없는 기술 공유와 내 모든 미용 노하우를 전수 하고싶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노하우라고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내 손을 스쳤던 모든 고객님들, 그리고 동고동락해온 동료분들께 늘 솔직하게 행동하고 진심으로 대했다. 그렇기에 내 고객님들은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날 찾아와주시고 모든 것을 맡겨주신다. 현재 함께 하고 있는 직원들 또한 마친가지이다. 샵을 오픈하고 선뜻 같이 일하고 싶다는 뜻을 보여주었다 사업이 처음이라 모든게 부족한 내가 1년안에 라벨르봄을 이렇게 성장시키고 잘 이끌어갈 수 있었던건, 멈춰 있지 않고 어제보다 내일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해 노력하고 공부하는 직원들과, 그 노력을 알아주시고 찾아와주시는 고객님들 덕분이다. 내 가족처럼, 연인처럼, 친구처럼 생각하고 진심으로 공감하며 믿어주는것. 그리고 소통하는 것이 나의 노하우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까지 라벨르봄 지점은 두 곳 이지만, 2년안에 3호점을 오픈하는 것. 내 직원들이 새로운 지점에 오너가 되는것. 라벨르봄만의 교육 커리큘럼이 생기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두고 있다. 요즘은 미용 기술만 잘해서는 절대 헤어디자이너로 성공 할 수 없다. 마케팅을 잘하는 것도 실력인 세상이라, sns활용 또한 “꾸준히” 라는 방법을 활용해 향후 “라벨르봄” 이란 이름으로 브랜딩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나는 이미지를 변화시키거나 풍겨오는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들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 것은 헤어스타일 이라고 생각한다. 라벨르봄은 다른 미용실과 어떤 점이 다른가? 라는 질문이 온다면, 헤어스타일의 다양한 변화를 창조해 자신만이 기지고 있는 일부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조화로운 디자인을 해드리는 곳이라 설명하고 싶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