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튼튼하게 만든 차량이라 할지라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일부 수리와 정비 작업이 들어가야 한다. 추억이 많으면 많을수록 여기저기 세월이란 손때가 묻기 마련이다. 추억 가득한 차를 최대한 오래, 안전하게 주행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점검과 검증받은 복원 작업은 필수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하남시에서 디디개러지를 운영하는 이우송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Q. 디디개러지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대 초반부터 자동차를 몰고 다녔기에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문제가 있을 때마다 수많은 정비소를 찾아다니고 직접 수리도 해보며 자동차 실내복원업에 대한 흥미를 키웠습니다. 지금 아니면 다시는 도전하지 못할 것 같아 철저한 교육과 복원 일을 배우고 디디개러지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디디개러지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자동차 실내복원(가죽, 플라스틱, 버튼, 핸들, 대시보드, 도어트림 등) 분야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죽, 레자에 있는 유분기와 때를 벗겨내는 작업인 실내클리닝에도 자신 있습니다. 중고차를 신차급 컨디션으로 바꿔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가죽코팅 작업도 가능하며, 타 매장 가죽코팅 작업과는 다르게 가죽이 본연의 컬러와 질감을 유지시켜 드립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시간에 쫓기지 않고 작업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오래 걸리더라도 사명감을 품고 꼼꼼하게 작업해 드립니다. 작업 퀄리티는 작업 시간에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예약도 여유있게 받고 있습니다.
어느 누구든 자신의 차량을 아끼고 소중히 대합니다. 각자 깊은 추억과 애착이 있기에 제 물건처럼, 제 차량처럼 섬세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장 컨디션은 디디개러지의 첫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업에 대한 마음가짐이라고도 여깁니다. 매장 마감에 맞춰 매일같이 기구들을 정리 정돈하고 깨끗하게 청소하고 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차량 구입 후에는 알아서 차량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정리했습니다.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자동차 실내 관리법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작업 특성상 아무래도 실내복원을 하려면 꼼꼼함과 세밀함이 필요합니다. 이는 저의 타고난 성향과도 잘 맞아떨어집니다.
디디개러지의 노하우와 비결은 복원할 때 사용되는 “레텍”(LeTech)이라는 영국 프리미엄 도료에 있습니다. 이를 통한 최상의 내구성과 퀄리티 제공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금속공예를 전공한 아내로부터 컬러 조합에 대한 조언을 얻었습니다. 부지런하게 복원 방법도 연구하면서 복원기술을 나날이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지난 4월 한 달간 열었던 실내클리닝 및 코팅 30% 할인 이벤트를 한 달 더 연장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자동차 실내복원하면 디디개러지와 제 닉네임인 복원쟁이뚱이가 떠오를 만큼 자동차 실내복원 계의 장인이 되고 싶습니다. 나아가 자동차를 사랑하는 분들끼리 실내복원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지하게 공유하고 얘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자동차는 누군가에겐 그냥 이동 수단이고 하나의 물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나만의 공간일 것입니다. 과거, 현재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미래까지 제 손으로 지켜드리겠습니다.
평소 신경 쓰지 않던 물건도 관리하기 시작하면 할수록 정성을 쏟고 애정을 갖게 됩니다. 고객님들이 자신의 차량을 더욱 아끼고 애정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작업하겠습니다. 꼭 작업 목적이 아니더라도 한 번 방문하시어 자동차 실내 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받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