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기구나 소도구를 이용해 신체 전반의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과학적인 운동이다. 특히 몸의 중심이라고 불리는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이 과정에서 몸 전체의 균형을 바로잡고 틀어진 체형을 정렬할 수 있다. 이때 개인의 몸 상태와 가동 범위를 고려해 필라테스를 적용하면 더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이에 관하여 대구 달서구에서 숨 필라테스를 운영하는 강희송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숨 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강사 시절부터 나만의 필라테스 공간을 가지고 싶었다. 프리랜서라서 업무 방향이 자유로운 편이긴 했지만, 대표님의 규제 아래 수업할 수밖에 없었고, 그 외 운영 방식도 개인마다 생각하고 느끼는 것이 다 다르니 나랑은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다. 그래서 오픈을 결심하게 되었고 오픈을 한 지금의 나는 매우 만족한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입장에서 오셨을 때 마음이 편안하고 즐겁게 운동하다 가실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려고 노력하겠다.
Q. 숨 필라테스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1:1 개인레슨만 전문적으로 진행한다. 첫 수업에 세세하게 상담을 진행하고 회원님 케이스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정적 평가, 동적 평가를 진행한다. 문제점은 보통 첫날에 대부분 파악하고, 그 케이스에 맞춰 수업을 진행한다.
매일 수업 일지를 쓰고 앞으로 어떤 식으로 방향을 잡고 수업을 가르칠지 계획서를 세운다. 보통은 10회 단위로 회원님들이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체형 변화 전후 사진을 찍어 보여드리고 인바디 체크 결과를 알려드린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높은 수업 퀄리티도 좋지만, 기본은 나의 정직하고 성실한 태도라고 생각한다. 나부터 올곧게 항상 내 신념을 지키려고 노력할 것이고, 회원님들 오시면 항상 재미있게 웃으면서 수업하고 수업이 끝나면 힘들기만 한 것이 아니라 개운하셨으면 좋겠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내가 나왔던 협회 대표님이나 일했던 대표님들의 이야기들을 많이 들었다. 마음먹고 밀어붙이지 않으면 나는 항상 그 자리 그대로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표가 된 지금은 마음가짐부터가 강사 시절과 정말 다르고 하루 하루 더 열심히 보람차게 사는 사람이 되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10회, 20회, 30회 단위로 등록 회차가 많을수록 한 회차당 들어가는 금액이 더 적어지게끔 할인 이벤트 중이다. 10회만 등록해도 토삭스를 증정해드리며 첫 회는 무료 수업이다. 또한, 재등록 시 20회는 1회를, 30회는 2회를 추가 세션으로 증정한다. 지인 추천 시에도 동일하게 제공해드린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나는 높은 수업 완성도를 위해서 계속 공부해왔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이 내 수업을 듣고 몸의 변화를 즉각 느끼실 수 있게 더욱 좋은 운동법을 개발하고 찾으려고 노력할 것이며 나의 이런 노력이 회원님들에게도 전달될 것으로 생각한다. 주변에서 필라테스 어디가 괜찮은지 물으면 ‘숨 필라테스 원장님이 최고더라’ 같은 소리를 들을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필라테스를 요즘에는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 정도로 많이 대중화가 되어있긴 하지만 실제로 필라테스 수업을 받아보신 분은 요가나 헬스에 비해서 많이 없으신 것 같다. 상담하면서 많이 들었던 말씀이 “내가 나이가 많은데 해도 될까요?”, “이런 거는 젊은 사람들이 하는 거 아닌가요?”, “남자도 해요?” 대부분 이런 질문들이었던 것 같다.
필라테스를 하려는데 ‘내가 해도 될까?’라는 질문은 안 하셔도 되고 걱정도 안 하셔도 된다. 모든 운동법을 통틀어 필라테스가 가장 안전하고 진입장벽이 낮은 운동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므로 걸어서 센터에 오실 힘만 있으시다면 누구든 환영한다. 숨 필라테스를 만나기 전과 후로 내 몸은 달라질 것이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