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유독 좋아하거나 잘한 것이 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환경이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꿈보다는 치열한 현실을 선택하게 된다. 그럼에도 마음속 꿈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어른이 되어서 다시금 펼쳐 보이고 싶은 꿈, 이를 다시 실현시킨다는 것은 분명 대체되지 않을 가치일 것이다.
이와 관련해서 인천 연수구에서 헤이아트스튜디오를 운영 중인 박신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헤이아트스튜디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릴 때부터 원체 그림을 좋아하는 아이였고, 종이가 없으면 달력을 뜯어 그림을 그릴 정도로 열정적이었습니다. 결혼한 뒤에는 그림을 그리지 않게 되면서 소소하게 일러스트 작업도 했지만, 온전히 해소되는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SNS에서 화실을 보았고, 소박한 공간이지만 여러 사람이 모여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행복으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작지만 힐링이 되는 곳에서 그림을 그릴 수 있겠다 싶어 학생들에게 마음껏 가르칠 수 있는 공간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헤이아트스튜디오라는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기까지는 대략 3년 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해당 시간 동안 어떤 식으로 화실을 운영하면 좋을지, 주변 화실은 어떤 곳이 있는지, 인테리어는 어떻게 할지 등 하나씩 마인드맵을 세워 헤이아트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헤이아트스튜디오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그림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기초 소묘, 기초 수채화 코스를 6주 정도 진행합니다. 아무래도 초보자의 경우 스케치 및 채색 과정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이처럼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잡고 있습니다. 이후에 일러스트로 방향성을 잡을지, 페인팅으로 방향성을 잡을지 상담합니다. 색연필, 오일파스텔, 수채화, 아크릴, 유화 등 원하는 재료를 선택해 모작과 창작 수업을 이어갑니다.
막연하게 그림을 그리고 싶다가 아니라 수강생분들께서 구체적으로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은지, 좋아하는 그림 스타일이 있는지, 취미로써 힐링이 목적인지, 작가로 성장할 건지 충분한 이야기를 나누며 수업합니다.
정기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베이직 클래스 (기초 소묘, 기초 수채화) 및 일러스트 클래스 (색연필, 오일 파스텔, 수채화, 아크릴)이 있습니다. 페인팅 클래스는 캔버스 작업인 아크릴과 유화로 진행하며 조색 클래스인 색채이론, 조색 바이블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정기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원데이클래스 (별자리 일러스트, 백드롭 페인팅, 케이크 그리기 나이프 페인팅) 등이 있습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그림을 잘 그리는 것만 중요한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조급한 마음을 가라앉히며 나만의 그림을 끝까지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강생분이 찾아왔을 때 위와 같은 가치관을 말씀드리면 대부분 공감을 하며 만족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리고 횟수제 수강권을 구입하면 예약 어플을 통해 정해진 요일별로 수업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시간에 맞춰 수업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시간에 제약이 생기면 마음에 부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동적인 예약 시스템을 적용해 수강생분께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스케줄을 짜고 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화실을 열기 전부터 인테리어 자료를 충분히 수집했습니다. 운영방안부터 화실 분위기 및 이미지를 구체화한 시간이 저만의 비법입니다. 그래서인지 창업을 계획하고 오픈을 결정하기까지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현재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달 동안 원데이클래스 10% 할인, 정규 클래스 20% 할인을 진행 중입니다. 오픈 이벤트가 끝난 후에는 3개월 수강 신청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제 전공을 살려 타피스트리라는 수업을 계획 중입니다. 섬유 공예의 일종인데 러그나 벽 장식품을 만드는 수업입니다. 원데이클래스로 시작하여 먼저 수요를 파악합니다. 그 뒤 정규 클래스를 개설할 생각입니다. 또한 그림을 그리는 장소만 사용될 게 아니라 다양한 창작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여러 클래스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일은 조용히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과정입니다. 화실을 찾는 모든 분이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성취감을 느끼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페인팅 수업과 일러스트 수업을 통해 수강생분들이 전문 작가로 거듭나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그림을 그리고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일은 충분한 연습을 통해 이루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그림을 그릴지 생각하고 스케치를 하고 색을 정해 채색하는 일련의 시간이 차곡차곡 쌓이면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헤이아트스튜디오는 수강생분들이 그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번듯한 발판이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화실을 찾아오는 분들이 충분히 만족하고 충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