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시절이면 누구나 기초 운동으로 한 번쯤 접하게 되는 줄넘기는 줄 하나만 있어도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데다 근력과 근지구력, 심폐 능력을 모두 키울 수 있는 좋은 전신운동이다. 이때 반복적인 줄넘기를 지루해하는 어린이에게는 리듬에 맞춰 다양하게 줄을 넘는 음악줄넘기가 제격이다. 줄넘기의 장점은 고스란히 가져가면서 재미까지 더해지기 때문이다.
이에 관하여 인천 연수구에서 국가대표 매화 음악줄넘기를 운영하는 최성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국가대표 매화 음악줄넘기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송도에 처음 차리기 전 사전 조사를 왔을 때, 아이들의 웃음보다는 핸드폰만 보며 표정 변화 없이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Q. 국가대표 매화 음악줄넘기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매일 우리 아이들에게 기초 줄넘기, 기술 줄넘기, 짝줄넘기, 단체줄넘기, 음악줄넘기 등 여러 프로그램으로 줄넘기를 즐겁게 가르칩니다. 줄넘기를 통해 아이들의 키 성장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 및 아이들의 멘탈 케어까지 해주는 관장님의 특별 훈련이 이곳의 강점입니다.
기초 줄넘기를 중점적으로 해서 아이들 성장에 발판이 되게 해주며, 기술을 통한 성취감, 짝과 함께하는 배려심을 배우고 단체줄넘기로 이타심을 배우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시범단 훈련 및 행사가 있으며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합숙도 합니다. 여름엔 물썰매장, 아이스크림, 팥빙수, 화채 파티를, 겨울에는 눈썰매장, 붕어빵 파티 등을 진행합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꾸준함과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지금의 매화 음악줄넘기를 만든 노하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로지 아이들만 보고 가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앞으로도 계속 아이들을 위한 교육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들이 좀 더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아이들이 있어야 앞으로 대한민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세상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