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무의식적으로 자연을 갈망한다. 도시화된 현대 사회에서 자연을 자유롭게 만끽하기란 쉽지 않지만, 아주 작은 형태의 자연이라도 곁에 가까이 두면 충분히 커다란 힐링이 된다. 자연의 향기를 담은 천연향수나 천연비누, 천연디퓨저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소품은 그 자체로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될 뿐 아니라 일상 공간을 향기롭게 가꿔주는 힘을 지닌다.
이에 관하여 서울 노원구에서 손으로 향수공방을 운영하는 장은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손으로 향수공방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랫동안 패션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아이들 교육으로 인해 전업주부가 되면서 취미활동으로 하나하나 더해지는 일이 모두 자연이었습니다. 날것의 자연은 아니지만 약간의 디자인이 가미된 자연 그 자체이며 그 자연이 참 좋습니다. 주위에 자연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으로 저만의 방식으로 진행 중이며, 일상의 영역을 자연을 통해 향기롭게 하고 삶을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기 위해 자연의 힘을 빌리고 싶습니다.
Q. 손으로 향수공방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천연비누, 천연캔들, 천연향수, 천연룸스프레이, 플로리스트 첫걸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수정예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며, 찾아가는 수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을 통해 천연섬유향수, 천연디퓨저, 천연소이캔들 등도 판매하며 꽃 정기 구독도 진행 중입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미니멀한 브랜드 운영방식으로 경제적 효율만을 앞세우지 않는 것이 제 철학입니다. 제품에서 용기 포장까지도 플라스틱이나 비닐을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을 생각하고 누구에게나 기쁨과 힐링이 되는, 선물 같은 손으로 향수공방이고 싶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오랫동안 패션디자이너로 일 해왔고 디자이너로서 사물을 보는 관점이 일반인과 조금 다르다는 점이 도움이 됐습니다. 취미생활을 하면서 주변에 지인들에게 선물로 나누고 그것에도 만족 못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상품화하고 판매방법을 찾다보니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것 같습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청소년 시설인 인덕문화창작공간 미트업센터에서 지난 3월16일 토요일에 재능기부로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체험 행사에 ‘플로리스트 첫걸음’을 주제로 참여했습니다. 6월에는 ‘아로마테라피스트 첫걸음’을 주제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손으로 향수공방에서 만드는 모든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안전뿐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는 진정한 힐링을 위한 자연 그대로의 향기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인공향과 천연 자연향의 차이점을 제대로 알리고 싶으며,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휴식과 치유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두통이 있으신가요? 수험생이 있으신가요? 예민하신가요? 환경을 생각하시나요? 힐링이 필요하시나요? 이 모든 분에게 일상의 특별함을 선사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밸류업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