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뉴스미디어

경기 파주시 강재영줄넘기학교 강재영 대표, “신나는 줄넘기로 순발력과 사고력을 한번에”

한국강소기업뉴스 | 기사입력 2024/04/08 [12:54]

경기 파주시 강재영줄넘기학교 강재영 대표, “신나는 줄넘기로 순발력과 사고력을 한번에”

한국강소기업뉴스 | 입력 : 2024/04/08 [12:54]

줄넘기는 장소나 시간환경에 제약받지 않는 운동으로아이들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또한, 유산소 운동으로써 심폐 기능과 다리 근력의 강화에 도움을 준다줄넘기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줄넘기 대회들도 계속 열리고 있기에 줄넘기 실력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뿐 아니라진로 선택에도 큰 도움을 주고 스스로 노력하고 성취하는 경험을 선물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파주시에서 강재영줄넘기학교를 운영하는 강재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강재영줄넘기학교의 강재영 대표

 

 

Q. 강재영줄넘기학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중학교에서 체육교사로 활동하면서, 2003년도에 줄넘기 연수를 받고 줄넘기를 체육수업에 접목해보았습니다. 수업을 받은 학생들이 기대 이상으로 즐거워했고, 수업하면서 학생들의 행동과 인성도 바르게 자라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음악과 스포츠(줄넘기)가 더해진 융합 교육의 비전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장 가능성을 믿고 2016년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강재영줄넘기학교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기초 체력을 튼튼히 하고자 줄넘기의 기본(양발 모아 뛰기 등)교육을 시작으로 음악 줄넘기의 기초과정부터 고급 과정까지 대한민국줄넘기협회(KRSA)의 기본 과정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음악 줄넘기 수업은 12개의 단계로 교육과정이 이루어져 있으며매월 배운 내용을 점검하는 승급 제도가 있어서 학부모님과 원생들로부터 꾸준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수업 내용이 짜여 있고 도전과 인내, 그리고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강재영줄넘기학교 이미지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학생들이 줄넘기를 통하여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고 기본적인 신체 활동을 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아이들이 학교 체육에서 부족한 신체 활동을 극대화시켜 주는 작은 역할을 하고 싶다는게 저희의 목적이자 교육 철학입니다.

 

현실적으로 학교 교육 현장에서 체육 수업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이 시점에, 우리 아이들이 많은 신체 활동과 수직 운동을 통하여 키 성장 및 성조숙증 예방 운동에 음악 줄넘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교육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현재까지 잘 운영하고 있는 원동력은, 제가 교직 생활을 대략 15년 이상 하면서 아이들을 지도했던 경험이 노하우의 바탕이 되었으며 늘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웃으며운동을 통해 뜨거운 땀을 흘리는 관계 유지즉 소통이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줄넘기가 아시아대회 그리고 세계 대회가 점점 확대되고 규모가 커지면서 이제는 아시안게임과 더 나아가 올림픽 종목으로 손색없이 준비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 줄넘기 학교에서도 이에 맞는 선수 육성을 집중적으로 양성하고 있으며또한 체육 관련 대학을 줄넘기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준비도 해나가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줄넘기를 지도하는 교육자의 입장에서 우후죽순으로 늘어나는 줄넘기 학원들이 걱정입니다잠깐 생겼다가 사라지는 학원이 아니라 진정한 장인 정신으로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는 지도자분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저 또한 교육자의 인성을 갖추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는 자세를 잊지 않으려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가르치는 학생들이 학교생활가정생활나아가 사회생활에 행복하고 건강하며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인성을 가진 인격체로 발전되길 바라며, 또한 진정한 체육지도자가 되고 나아가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아이들의 학교생활이 행복해지고 대한민국 미래가 더 밝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아이들은 뛰어놀아야 정서적신체적사회적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배워왔습니다일주일에 3하루에 1시간 이상 뛸 수 있도록 학교 현장과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배려가 절실하게 필요한 시기입니다.

 

건강한 육체는 건강한 정신에서 온다고 알고 있습니다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꾸준한 운동을 권장합니다그 중심에는 강재영줄넘기학교가 함께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